인사말

Welcome To Korea Wrestling Federation

대한레슬링협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정욱 협회장님

레슬링은 인류가 행하고 있는 운동 중 가장 오래된 투기종목의 하나로 고대 올림픽부터 5종경기의 한 종목으로 행해져왔으며, 우리나라는 1935년 일본 유학생에 의해서 최초로 도입되었고, 기도교 청년회관(YMCA)에 레슬링부를 창설하면서부터 레슬 링이 보급되기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레슬링은 1976년 몬트리올 올림픽대회에서 양정모선수가 대한민국 건국 이래 올림픽 출전사상 최초로 금메달을 획득하면 서부터 대한민국 엘리트 스포츠의 효자종목으로 부상하게 되었습니다.

1946년 3월 조선 아마츄어 레슬링연맹의 창설과 함께 반세기의역사를 걸어온 레슬링은 온갖 고난과 역경속에서 오직 레슬링 을 통한 국위선양을 목표로정진하여 온 선 배님들의 개척정신과 희생,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그 동안 아시안게임, 올림픽 그리 고 각 종 국제대회에 출전하여 세계를 제패하면서 한국 레슬링의 위상을 유감없이 떨치면서 국위를 선양해왔습니다.

본 협회에는 이러한 개척정신과 불굴의 투지로 레슬링의 찬란한업적을 계승, 발전시켜 나가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랑스러운 레슬링 가족으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대한민국 레슬링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그리고 세계레슬링 강국으로서의 위상을 더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대한레슬링 협회장 이정욱